19장- 죄를 도말하시는 분

Posted in 늦은비를 향하여

19. 죄를 도말하시는 분

구속의 목적
그처럼 많은 특권을 가졌던 부자는 자기의 재능을 개발해서 그의 사업이 멀리까지 미치게 하여 영적 유익을 끼쳐야 할 사람을 대표하는 것으로 설명되었다. 죄를 도말해 버릴 뿐 아니라 죄로 인하여 줄어 든 가능성과 잃어버린 영적 선물을 다시 사람에게 회복시켜 주려는 것이 구속의 목적이다.재물을 내세로 가져갈 수 없다. 거기에는 재물이 필요치 않다. 그러나 영혼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기 위해 행한 선한 행위는 하늘 조정으로 가지고 갈 수 있다. 궁핍한 동포에게 아무런 도움도 주지 아니하고 자기자신 만을 위해 주님께 받은 선물을 이기적으로 사용하는 사람과 이 땅에서 하나님의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은 자기의 창조주께 욕을 돌리는 자이다. 하나님의 것을 도둑질한 죄가 하늘 책에 있는 저희의 이름 아래 기록된다.”(실물, 266)


하나님의 생각
하나님께서는 유한(有限)한 사람이 피차 대우하는 것처럼 우리를 대접하지 않으신다. 그의 생각은 자비와 사랑과 지극한 긍휼의 생각이시다. 그는 말씀하시기를 악인은 그 길을, 불의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나아오라 그가 널리 용서하시리라”, “내가 네 허물을 빽빽한 구름의 사라짐 같이, 네 죄를 안개의 사라짐 같이 도말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55:7, 44:22)고 하신다. ”(정로, 53)


우리의 죄를 도말하시고자 소원하시는 주님
이사야 41장부터 45장까지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에 대한 목적을 아주 충분히 계시하고 계시는데, 우리는 이 장들을 기도하며 연구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여기에서 인간들이 당신의 지혜로부터 돌아서서 유한한 인간에게서 지혜를 얻어야 한다고 가르치지 않으신다. “야곱아 이스라엘아 이 일을 기억하라고 그분께서는 선언하신다. “너는 내 종이니라 이스라엘아 너는 나의 잊음이 되지 아니하리라 내가 네 허물을 빽빽한 구름의 사라짐같이, 네 죄를 안개의 사라짐같이 도말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음이니라 여호와께서 이 일을 행하셨으니 하늘아 노래할지어다 땅의 깊은 곳들아 높이 부를지어다 산들아 삼림과 그 가운데 모든 나무들아 소리내어 노래할지어다 여호와께서 야곱을 구속하셨으니 이스라엘로 자기를 영화롭게 하실 것임이로다”(44:21-23).”(목사, 479)


주님께서는 선언하신다.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치 아니하리라 너는 나로 기억이 나게 하고 서로 변론하자 너는 네 일을 말하여 의를 나타내라”(43:25, 26). “나는 흑암한 곳에서 은밀히 말하지 아니하였으며 야곱 자손에게 너희가 나를 헛되이 찾으라 이르지 아니하였노라 나 여호와는 의를 말하고 정직을 고하느니라”(45:19). “땅 끝의 모든 백성아 나를 앙망하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 나는 하나님이라 다른 이가 없음이니라”(45:22). 하나님의 자비의 호소에 응답하여 이렇게 말하라. “나는 주님을 신뢰하여 안위하심을 받겠다. 나는 주님을 찬양할 것인데, 이는 그분의 진노는 돌이켜졌기 때문이다. 나는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겠다.””(목사, 520)

율법은 우리의 죄가 도말되게 회개하도록 부르짖음
우리는 율법을 지켜야만 하며 그렇지 않으면 하늘 왕국에 구원되지 못할 것임을 믿습니다. 범법자는 영광의 왕국에 구원될 수 없습니다. 율법은 서서 그대의 죄가 도말되도록 회개하라고 부르짖는 것이므로 어느 누구를 성화시키거나 우리를 구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후에 죄인이 예수께로 나아가서 죄인으로서 그가 율법의 요구를 순종하겠다고 약속하게 될 때에 그분은 그들의 죄된 흠을 도말하시고 자유롭게 하시며 그들에게 하나님과 함께 능력을 베푸는 것입니다.”­원고 5, 1885.(3기별, 153)


허물을 도말하시는 분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용서하시고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우리 주님 예수의 공로를 통하여 완전하게, 대가 없이 가납하셨다. 이사야는 여호와께서 당신의 택하신 자들에게 말씀하시는 소리를 들었다.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일을 말하여 의를 나타내라”, “네가 나 여호와는 네 구원자, 네 구속자, 야곱의 전능자인 줄 알리라”(43:25, 26, 60:16).”(선지, 723)


은혜의 풍성함
그리스도의 말씀은 잔치를 위하여 충분한 음료를 공급하였다. 그와 같이 그리스도의 은혜의 공급하심이 풍성하여 사람들의 죄악을 도말하고 영혼을 소생시키고 붙들어 준다.”(소망, 149)

Family Sites

통합 사이트sostv.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