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장-언제 죄가 도말되는가?

Posted in 늦은비를 향하여

언제 죄가 도말되는가?

1844년에 조사심판과 죄도말 사업이 시작됨
심판을 위하여 정해진 때, 2300주야가 마치는 1844년에 조사 심판과 죄를 도말하는 사업이 시작되었다. 그리스도의 이름을 불러온 모든 사람들은 다 이 엄숙한 심사를 거쳐야 한다. 산 자들과 죽은 자들이 다 같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심판을 받아야 한다.”(쟁투, 486)



유쾌하게 되는 날 죄를 도말하기 위해
각 사람은 자신의 믿음 안에 있는 여부를 보기 위하여 스스로를 살펴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유쾌하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때 그들의 죄를 도말하기 위하여 회개하고 돌이켜야 한다. 그들은 어디에서 그들이 하나님께서 분명히 알려 주신 길대로 걸어가는 일에 실패했는지, 어디에서 그들이 그분의 권면에 유의함으로써 그들의 심령을 순결하게 하는 일에 실패했는지 확인해야 한다.”(8증언, 103)


십자가에서 죄악의 최종적 도말이 확정됨
갈바리의 십자가는 율법의 불변성을 말해 주는 한편, 죄의 값이 사망이라는 것을 온 우주에 선포한다. 구주께서 임종하시면서 다 이루었다고 외치실 때 사단의 멸망을 알리는 종이 울렸다. 오랫동안 계속하여 온 대쟁투는 이제 판가름이 나고 죄악의 최종적 도말이 확정되었다. 하나님의 아들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2:14) 멸하기 위하여 무덤의 문을 통과하셨다. 루스벨은 자기를 높이고 싶은 욕망으로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14:13, 14)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다. “네가 죄악이 많고 불의하므로 내가 너로 땅 위에 재가 되게 하였도다. 네가 영원히 다시 있지 못하리로다”(28:18, 19).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극렬한 풀무불 같은 날이 이르리니 교만한 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다 초개 같을 것이라 그 이르는 날이 그들을 살라 그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4:1)하리라.”(쟁투, 503)


죄의 기록은 심판 때에 도말됨
의로운 사람이 범죄로 타락할 때, 그의 모든 선행이 기록되어 있던 기념책은 심판 때에 다루지 않게 될 것이다. 그는 그의 긴 죄악의 항목에 따라 보상받게 될 것이다. 그가 회개하지 않은 죄악들뿐 아니라, 이미 용서를 받았던 과거의 죄악들까지 그에게 불리하게 드러날 것이다. 사람이 자신을 하나님으로부터 분리시킬 때, 그는 하나님의 용서하시는 사랑을 거절하는 것이며, 결과적으로 그가 용서받기 전과 꼭 같은 상태에 있게 된다. 그는 자신의 회개를 부정한 것이며, 그의 죄악은 회개하지 않은 것과 같이 그에게 여전히 남아있을 것이다. 사람들은 죄가 용서받았을 때 즉시 도말된다는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상징에 있어서 피가 회개하는 자로부터 죄를 제거하지만여전히 대속죄일까지는 성소에남아있던 것과 같이 회개하는 사람의 죄도 심판의 날에 하늘 책으로부터 도말될 것이다. (화잇주석, 18:23-32)


주님의 백성의 수효가 찰 때에
셋째 천사의 기별이 마쳐지면 세상의 죄인들을 위한 자비의 탄원은 더 이상 없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의 사업을 다 이루었다. 그들은 유쾌하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3:19)르는 늦은비”(6:3)를 받았으므로 그들 앞에 있는 시련의 때를 위하여 준비를 갖추었다. 천사들은 하늘에서 분주히 왕래하고 있다. 지상에서 돌아온 한 천사는 그의 일이 마쳐진 것을 보고한다. 마지막 시험이 이미세상에 주어졌고 하나님의 계명에 충성한 것이 입증된 사람들은 모두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7:2)을 받았다.그 때에 예수님께서는 하늘 성소에서 당신의 중보 사업을 그치신다. 그분께서는 손을 들어 큰 음성으로 되었다”(16:17)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그분께서 불의를 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되게 하라”(22:11)고 엄숙히 선언하시자 온 하늘의 천사들은 그들의 면류관을 벗는다. 생사간에 모든 사람의 운명이 결정된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위하여 속죄 사업을 마치시고 그들의 죄를 도말하셨다. 주님의 백성의 수효는 찼다. “나라와 권세와 온 천하 열국의 위세는 바야흐로 구원의 후사들에게 주어지고 예수께서는 만왕의 왕, 만주의 주로 통치하시게 된다.”(쟁투, 613)


그들의 품성이 율법과 조화됨이 나타날 때 죄가 도말됨
그러나 진심으로 죄를 회개하고 믿음으로 그리스도의 피를 그들의 속죄 제물로 주장한 사람들에게는 하늘의 책에 기록된 그들의 이름 아래 용서받았다는 말이 기록된다. 그들이 그리스도의 의에 참여하는 자가 되고 그들의 품성이 하나님의 율법과 조화된다는 것이 나타날 때, 그들의 죄는 도말되고 그들 자신이 영원한 생명을 받기에 합당한 사람들이 될 것이다.주님께서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43:25)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이기는 자는이와 같이 흰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3:5). “누구든지 사람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시인할 것이요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부인하리라”(10:32, 33).”(쟁투, 483)

Family Sites

통합 사이트sostv.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