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을 위한 용기

선한 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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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한 싸움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딤후 4:7, 8).

오랜 봉사의 기간 내내 구주께 대한 바울의 충성심이 흔들린 적은 결코 없었다. 그는 어디 있든지 얼굴을 찌푸린 바리새인 앞에서나 로마 관원들 앞에서나, 루스드라에서 격노한 폭도들 앞에서나, 마게도냐 토옥에서 죄를 깨달은 죄인들 앞에서나, 파선된 배위에서나 그는 그가 옹호하고 있는 사업을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그의 그리스도인 생애의 한 큰 목적은 한 때 자기가 그분의 성호를 멸시하였던 그리스도를 섬기는 것이었다. 그리고 어떠한 반대나 핍박도 그를 이 목적에서 떠나게 할 수 없었다. ―사도행적, 500.

바울은 자신의 생애로 그가 가르친 진리를 수범하였으며, 그의 능력의 비결은 바로 여기에 있었다. 그는 항상 그의 책임감을 깊게 느꼈다. 그는 공의와 자비와 진리의 근원이신 하나님과 가까이 교제하는 가운데 활동하였다. 그는 유일의 성공의 보증으로서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매달렸다. 구주에 대한 사랑은, 그리스도를 위하여 봉사할 때 세상의 악의와 원수들의 반대를 물리치고 전진하였을 때처럼, 자아와의 투쟁에서 그리고 죄악과의 싸움에서 그를 붙들어 준 결코 꺼지지 않는 동기였다.

이러한 위기의 시대에 교회가 필요로 하는 것은 바울처럼 자신을 유용한 봉사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하나님의 사물에 깊은 경험을 가지며 열심과 정열이 넘치는 일꾼들의 군대이다. 성화되고 자아를 희생하는 사람들이 필요된다. 곧 시련과 책임을 피하지 않을 사람, 용감하고 진실된 사람, 그들의 마음속에 그리스도께서 “영광의 소망”으로 자리잡은 사람, 그들의 입술에 거룩한 숯불이 닿아서 “말씀을 전파할” 사람이 요구된다. …

충성스럽고 수고에 지친 기수들이 진리를 위하여 그들의 생명을 바쳐 죽어가고 있는 이 때에 누가 나와서 그들을 대신할 것인가? 우리 청년들은 그들의 조상들의 손에서 거룩한 임무를 받아들일 것인가? 그들은 충성스러운 이들의 죽음으로 생긴 공백을 메우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는가? 청년들을 노리고 있는 이기심과 야망의 자극 속에서도 사도의 명령을 받아들이고 의무의 부르심에 응답할 것인가? ―사도행적, 507, 508.

하늘의 호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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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의 호위자

“주께서 내 곁에 서서 나를 강건케 하심은 나로 말미암아 전도의 말씀이 온전히 전파되어 이방인으로 듣게 하려 하심이니”(딤후 4:17).

바울이 심문을 받기 위하여 네로 황제 앞에 나타나도록 소환을 받았을 때에 분명한 죽음의 전망이 가까웠었다. … 로마에 있는 그리스도인들 중에 이 시련의 때에 그의 곁에 서려고 나온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 네로 앞에 선 바울, 이 얼마나 현저한 대조인가! … 네로의 명성은 세계를 진동시켰다. 그를 불쾌하게 하는 것은 재산과 자유와 생명의 손실을 의미하였고 그의 얼굴 찌푸림은 염병보다 더 무서웠다.

돈도 없고, 친구도 없고, 변호인도 없는 노령의 죄수는 네로 앞에 섰다. 황제의 얼굴에는 마음속으로부터의 격노한 감정의 수치스러운 기록이 있었고 피고인의 얼굴에는 하나님과 화목한 마음이 나타나 있었다. ―사도행적, 492~494.

변덕스럽고, 성 잘내고, 음탕한 폭군 네로가 어떻게 하나님과 아들의 품성과 동기를 이해하거나 평가할 수 있었겠는가? … 정반대되는 두 교육제도의 결과가 서로 마주 대하여 서 있었다. 고삐가 풀린 자아 방종의 삶과 온전히 자기를 희생시킨 삶, 여기에 두 종류의 삶의 유형을 대표하는 대표자들이 서 있다. 즉 순간적 쾌락을 위해서 희생시킬 수 없을 만큼 가치있는 것이 이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는 극도로 이기적인 삶과 필요하다면 생명 그 자체까지도 다른 사람의 유익을 위해서 포기할 준비가 되어있는 자기부정의 참을성 있는 삶이 그것이다. …

백성들과 그 재판장은 놀라움으로 그를 바라보았다. 그들은 여러 심문 광경을 보아왔고 수많은 죄수들을 보아왔다. 그러나 그처럼 거룩하고 침착한 모습을 지닌 사람은 한번도 본 일이 없었다. … 그의 말은 가장 딱딱하게 굳은 사람의 심금까지도 울려주었다. 확신시켜주는 명백한 진리가 오류를 전복하였다. … 이 기회에 한 말들은 나라들을 동요시킬 것이다. …

그는 불충실한 자들 사이에 충성스러운 하나님의 대표자로 서 있었다. 그의 목소리는 마치 하늘에서 들려오는 음성 같았다. … 그의 말은 전쟁의 소란 위에 울려퍼지는 승리의 함성과도 같았다. ―영문시조, 1906. 12. 5.

가이사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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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사에게

“바울이 가로되 내가 가이사의 재판 자리 앞에 섰으니 마땅히 거기서 심문을 받을 것이라 … 만일 내가 불의를 행하여 무슨 사죄를 범하였으면 죽기를 사양치 아니할 것이나 … 내가 가이사께 호소하노라”(행 25:10, 11).

고집과 독선에서 나온 증오 때문에 다시 한 번 하나님의 종은 이방인의 보호를 받을 수밖에 없었다. 선지자 엘리야가 구조를 받기 위하여 사르밧 과부에게로 도망한 것과 복음의 사신들이 유대인들을 떠나 이방인들에게 그들의 복음을 전하려고 간 것은 동일한 증오심 때문이었다. 그리고 그 증오심을 이 시대에 살고 있는 하나님의 백성들도 당하여야 한다. 그리스도를 따르노라고 하는 많은 사람들 가운데 그와 같은 교만, 형식주의, 이기심 그리고 유대인의 마음 가운데 그처럼 크게 자리를 잡고 있었던 그와 같은 압박의 정신이 있다. … 그들이 조만간 당면하게 될 큰 위기에 있어서 충성된 하나님의 종들은 똑같은 무정함과, 똑같은 잔인한 결정과, 똑같은 완고한 증오심에 봉착하게 될 것이다.

그 사악한 날에 양심의 명령을 따라 두려움 없이 하나님을 섬기는 모든 사람들은 용기와 확고부동함과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에 대한 지식을 필요로 할 것이다. 하나님께 충실한 사람들이 박해를 받을 것이다. 그들의 동기가 비난을 받을 것이며 그들의 최선의 노력이 오해를 받고 그들의 이름이 사악한 것으로 내던짐을 당할 것이다. 사단은 그의 모든 기만적인 능력을 가지고 마음에 영향을 주고 이해력을 흐리게 하여 악을 선처럼, 선을 악처럼 나타내려고 노력할 것이다. …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이 임박한 위기를 위하여 준비하기를 갈망하신다. … 그러므로 그들의 생애를 하나님의 표준에 일치하게 한 자들만이 그 시험과 시련의 때에 굳게 설 것이다. 양심의 문제를 강제하기 위하여 세상 통치자들이 종교계의 목사들과 연합할 때에 참으로 누가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섬기는지 나타나게 될 것이다. 흑암이 가장 깊을 때 경건한 품성의 빛은 가장 밝게 빛날 것이다. … 그리고 진리의 원수들이 사면에 있어 주의 종들을 해하고자 기다리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영원히 돌보실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곤비한 땅에 있는 큰 바위 그늘이 되실 것이다. ―사도행적, 430~432.

푯대를 향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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푯대를 향하여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빌 3:13, 14).

바울은 여러 가지 일들을 했다. 그는 현명한 교사였다. 그의 많은 편지서들은 올바른 원칙들을 제시하는 교훈들로 가득 차 있다. … 그는 언제나 교회에 대하여 무거운 부담을 지고 다녔다. 그는 교인들에게 그들의 잘못을 간절한 마음으로 일러 주었고 그렇게 함으로 그들의 속임을 당하여 하나님께로부터 떠나지 않도록 그것들을 고쳐주었다. …그의 생애의 책임들은 수없이 많았지만 그러나 그는 언제나 자기 앞에 이 “한 일”만을 계속해서 가지고 다녔다. 하나님께서 자기와 함께 하신다는 영속적인 임재의 느낌이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예수님께만 고정시키도록 강권했다. ―서신 135, 1897.

고난과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바울로 하여금 매진하도록 강권한 그 큰 목적은 모든 그리스도인 교역자들을 하나님을 섬기는 데 전적으로 헌신하게 해야 한다. 그들의 주목을 구주에게서 돌이키려고 세속적 매력들이 제시될 것이나, 그들은 하나님의 얼굴을 뵙고자 하는 희망은, 그것의 달성에 필요되는 온갖 노력과 희생을 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세상과 천사들과 사람들에게 보이면서 목표를 향하여 전진해야 한다. ―사도행적, 484.

그리스도의 가장 비천한 제자라도 하늘의 거민이 될 수 있으며 썩지 않을 곧 사라지지 않을 유업을 하나님께로부터 받는 하나님의 후사가 될 수 있다. 오! 모든 사람이 이 하늘의 선물을 선택하여 아무도 파괴할 수 없는 유업 곧 끝없는 세상을 유업으로 받는 하나님의 후사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 것인가! 오! 결코 세상을 택하지 말고 더 좋은 유업을 택한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해 전지해 나아가가도록 힘쓰라. ―그리스도인 교육기초, 235.

미구에 우리는 우리의 왕의 대관식을 보게 될 것이다.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어진 자들, 이 땅에서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운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구속주의 영광으로 빛날 것이다. ―교회증언 9권, 287.

기쁨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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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쁨의 소리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 4:4).

위대한 사도 바울은 의무와 원칙이 위기에 처해 있을 때에 확고부동하였다. 그러나 예의바른 행위가 그의 성품의 뚜렷한 특징이었으며 이것이 그로 하여금 가장 높은 계층의 사람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바울은 그가 그리스도인 생애를 사는데 필요한 은혜를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실 수 있는가 또는 주시기를 즐거워하실까에 대하여 도무지 의심하지 않았다. … 그는 난관과 시련에 대하여 불평하고 불확실한 어두움과 안개 속에 길을 잃고 방황하면서 의혹의 구름 아래 살지 않았다. 소망과 용기로 가득찬 강하고 기쁜 목소리가 각 시대를 울려 내려오면서 우리 시대에까지 들린다. 바울은 건전한 신앙경험을 가졌다. 그리스도의 사랑이 그의 웅장한 주제였고, 그를 사로잡은 억제할 수 없는 능력이었다

이 시대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강한 소망과 용기로 가득 찬 즐거운 음성이 울려오고 있다. 바울은 건전한 종교적 경험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스도의 사랑이 그의 위대한 주제였고 그를 지배한 강권하는 힘이었다.

가장 낙망적인 환경이 닥쳐 올 때 반쪽 그리스도인에게는 그것이 사기를 저하시키는 영향을 미치지만 그는 용기와 희망과 즐거움으로 가득 차서 확고부동한 마음을 지녔다. … 배의 갑판 위에서 사면에서 밀어닥치는 폭풍우를 만나 배가 산산조각이 날 때에도 그는 역시 꼭 같은 소망과 즐거움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배의 선장에게 명령을 했고 배에 타고 있던 모든 생명을 보전하게 했다. 그는 비록 죄수였지만 사실상 그 배의 주인이었고 배에 탄 누구보다도 가장 자유롭고 행복한 사람이었다. …

바울은 자기의 생명을 좌우하는 지상의 임금들과 고관들의 앞에서라도 겁내지 않았나니 이는 그가 자기의 생명을 하나님께 맡기고 그의 생명이 그리스도 안에 감취어진 까닭이었다. 그는 그의 예의로 이러한 권세있는 사람들이나 비록 그들이 과격하고 악하고 타락했을지라도 그들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였다. .. 그가 늘 말할 때 하던 대로 두 손을 앞으로 펼쳤을 때 철렁거리는 쇠사슬 때문에 부끄러워하거나 당황하지도 않았다. 그는 그것들을 영예의 훈장처럼 바라보고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의 증거를 위하여 받을 수 있었던 것을 기뻐했다... 은혜는 십자가의 이야기와 예수님의 측량할 수 없는 사랑을 되풀이할 때에 그의 음성을 자비의 천사처럼 부드럽게하고 분명하게 들리게 한다. ―영문시조, 1879.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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