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림과 늦은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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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들림과 늦은 비

저자: 콜린 스탠디쉬 박사

늦은비는 흔들림의 세단계의 국면을 통과하면서 받게되는 모든 시련과 시험을 견딘 사람들로 하여금 영원한 복음을 모든 나라와 민족과 방언과 백성들에게 전하게 하는 권능을 부여한다. 시험과 시련을 통과하면서 오직 하나님을 최우선으로 사랑하며, 단 한번의 잘못된 말이나 행동을 하기 보다는 차라리 죽음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들에게 만이 늦은비의 권세는 위탁되어질 수 있다. 만일 하나님께서 결함이 있는 사람들이나, 모든 면에 있어서 시험을 통과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늦은비를 위탁하신다면, 많은 사람들은 기별자로서 자신들이 지니고 있는 품성의 결함이나 흠으로 인해서 늦은비를 허락하신 하나님의 거룩한 목적으로부터 벗어나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오직 거룩한 백성들에게만 이러한 사업을 맡기실 수 있는 것이다. 심지어는 그들 중의 단 한명의 기별자라 할지라도 그에게서 결함이 발견된다면, 사업에는 문제가 생기게 된다. 비록 우리가 전에없던 엄청난 능력을 소유한다고 할지라도 우리에게 성품의 결함이 있다면, 그 결과는 오히려 재난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당신께서 사용하실 기별자들의 견고함과 확고함의 여부를 확인하시기 위해서 교회에게 흔들림과 체질을 허용하시고 계신다. 따라서 늦은비를 위한 준비는 흔들림의 시련기 동안에 확고하게 진리 위에 서있는 훈련을 통해서 이루어지게 된다.

흔들림의 3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다.
I. 교회 안으로 이설과 오류가 침입하여 들어옴.
II. 참된 증인의 곧바른 증언이 제시됨에 따라 이에 대항하여 큰 반대가 일어나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신실한 기별자들에 대한 대규모의 거센 반대를 유도 하게 됨.
III. 핍박과 박해가 구체화됨.

이 글을 쓰는 나의 목적은 사단이 우리로 하여금 늦은비를 위해 준비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를 그분의 진리 밖으로 끌어내려고 하는 그의 노력이 급속히 증가됨에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각 단계에서 우리가 어떻게 준비하고 대처해야 미혹당하지 않을 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사단이 뽑힌 자들, 즉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언의 신을 갖고 있는 백성들을 기만하기 위한 걸작품을 만들어 놓았다는 데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계12:17, 19:10). 먼저 세 단계로 되어 있는 흔들림에 대해서 연구한 후, 우리의 마음과 생애를 위해서 하나님께서 마련해 놓으신 길들에 대해서 공부함으로써 아무리 사단이 우리를 공격할지라도 그리스도께 대한 우리의 믿음과 충성이 움직이지 않도록 하자. 매 시련이 올 때마다, 우리는 하나님의 신실한 종으로서 그리스도의 재림을 깨어 기다리면서 확고하게 서 있어야 한다.

I. 교회 안으로 이설과 오류가 침입 하여 들어옴.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 교인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사이에 항상 이설과 오류가 존재해 왔는데 1950년대 후반에 "교리들에 대한 질문"이라는 책이 발간된 이후 교회 안으로의 오류와 이설의 잠입 현상은 의심할여지 없이 뚜렷하게 나타나게 되었다. 그 책의 출판은 지금 우리가 신신학이라고 부르는 많은 잘못된 개념들을 교회 안으로 불러들이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는데, 이 잘못된 개념들은 복음주의적인 개신교의 가르침이며, 동시에 천주교인이었던 어거스틴이 세운 교리로부터 흘러나온 칼빈주의를 말하는 것이다. 결국에는 "죄짓고-사는" 신학(sin and live theology) 인 도덕율 폐기론으로 귀착되어지는 이 끔직한 이설을 신봉하는 사람들이 만일 그들이 믿는 것이 4,5세기경에 살았던 천주교회의 주교인 어거스틴이 이방 종교로부터 도입한 사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아마도 그들은 그들이 주장하는 위험천만한 개념을 버리게 될 것이다. 그러나 너무도 적은 사람들 만이 이러한 역사를 알고 있으며, 대다수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얄팍한 지식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 많은 그리스도인 형제들은 여러가지의 형태를 가지고 들어오는 사단의 기만을 식별할 수 없는 실정이다. 그리하여 1970년대와 80년대 초기에 이러한 사단의 기만은 수많은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을 휩쓸어 버렸던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재림교회를 떠나갔지만 그보다 훨씬 많은 교인들은 사단이 준비해 놓은 영원한 파멸로 인도하는 넓은 길을 걷고 있으면서 자신들이 하늘 본향을 향하여 행진하고 있는 것으로 믿는 가운데 안전함을 느끼고 있다.

    재림운동이 진행중인 바로 이 순간에도, 그것은 우리중의 부주의하거나 경계심이 부족한 자들이 탐지해낼 수 없는 언어로써 치장되어 있기 때문에 사단은 법적인 칭의를 강조하며 "죄를 지으면서 살 수 밖에 없다"는 신학을 교회 안으로 들여오고 있다. 우리의 재림교회 내에서 가장 신뢰받고 있으며 어느 정도 보수적이라고 평가되고 있는 지도자들이나 설교자들의 입을 통해서도 칭의에 의해서 구원이 결정된다고 하는 설교와 사법적인 면에 있어서의 칭의만을 강조하는 가르침들이 새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이 어느 정도의 보수성과 경건함을 소유하고 있는 듯한 사람들이 설교하고 가르치는 잘못된 칭의와 구원에 대한 개념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더욱 미묘하고 혼돈되는 사단의 기만 속으로 몰아넣는다.

    주의 종께서는 다음과 같은 말로써 우리를 경고하고 계신다. "교리들에 관한 각종 바람이 불게 될 것이다." 교회증언, 5권 영문 80. 또한 화잇 부인께서는 이것을 흔들림의 국면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교회 안으로 들어오는 잘못된 이론들에 의해서 흔들림이 올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목사에게 보내는 권면, 영문 112 볼것) 모든 이설과 오류는 사단의 사악한 마음에 그 기원을 두고 있지만, 주님께서는 당신의 교회 안으로 오류와 이설이 들어옴을 허용하고 계신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계신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일으키실 것이다. 다른 모든 수단과 방법들이 실패하게 될 때, 하나님의 백성들 가운데로 이설이 들어오게 될 것인데, 이것이 그들을 키질하게 될 것이며 밀로부터 겨들을 분리시킬 것이다." 교회증언, 5권 영문 707. 그러므로 오류와 이설들은 우리 각자들을 시험하여서 우리가 진정 하나님과 그분의 진리와 말씀에 충성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알아보는 데에 사용되어지고 있다.

늦은비를 위해 준비하기 위한 일환으로서 어떻게 하면 우리가 잘못된 이론과 오류들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1. 불의 침례를 위한 매일의 기도 생활: 침례 요한은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침례를 주실 것이요" 라고 그리스도에 대해서 선언하고 있는데 그와 같은 불이 우리의 날마다의 생애를 비추어 주어야 한다 (마 3:11).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생애에 있어서 희미하거나 가물거리는 불꽃을 허용하고 있을 뿐이다. "우리 백성들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미지근한 상태에 있다. 그들은 찬성도 반대도 하지 않으며, 차갑지도 뜨겁지도 않은 메로스와 같은 태도와 위치를 취하고 있다." 교회증언, 5권 영문 76-77. 이러한 뜨뜻미지근한 상태보다 우리의 영적인 신앙 생활에 악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없다. 뜨뜻미지근한 상태를 고집하는 어떠한 사람도 하늘 왕국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매일 아침마다 우리는 진지한 마음으로 우리의 생애를 예수께 바쳐야 하며, 사단이 주는 모든 시험을 우리가 승리할 수 있도록 그날 하루를 위한 그분의 능력이 우리를 채우실 것을 간구해야 하며, 우리가 미혹되지 않도록 그리스도의 마음이 우리의 마음이 될 것을 기도해야 한다. 진정한 개인적인 경건함의 결핍이 대부분의 재림교인들을 파멸로 이끄는 넓은 길로 인도하고 있다. 매일의 삶 속에서 그리스도와의 개인적이면서도 깊은 우리의 헌신을 드리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사단의 반란의 깃발 아래로 매우 의롭다고 여겨지는 자들까지 미혹시켜서 끌어들이기 위한 그의 마지막 필사적이고 간교한 노력을 저지시키는데 있어서 매일 드리는 우리의 헌신은 우리의 영적 생활에 있어서 절대적인 필수 요건이다.

2. 말씀에 대한 깊은 연구: "성경의 진리로 마음을 견고히 방어한 자들 외에는 아무도 최후의 대쟁투를 견디지 못할 것이다." 대쟁투, 448. "말씀을 표면적으로만 이해하는 자들은 아무 곳에도 닻을 내리지 못한 채 흔들리는 모래와 같이 될 것이다. 그들은 그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감정의 쓴 뿌리를 만족시키는 쪽으로 미끄러져 들어갈 것이다." 목사에게 보내는 권면, 영문 112. 우리의 매일의 생애에 있어서 하나님의 뜻에 대한 새롭고도 신선한 통찰력이 요구된다. 하나님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이니이다." 시편 119:105.
사단의 강력한 유혹에 저항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의 능력을 통하여 발견할 수 있다. "내가 주께 범죄치 아니하려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시편 119:11.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진지하고 깊이 있는 성경학도들 만이 최후까지 견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나는 초신자 입니다."라고 말할 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것이 핑계가 될 수 없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그대가 지금부터라도 성경을 깊이 있고 꾸준하게 연구하여 앞으로 다가올 시험과 시련에 대비한다면 그분께서는 그대를 축복하실 것이기 때문이다.

3. 듣는 신앙이 아닌 행하는 신앙: "하나님 앞에서 율법을 듣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는 자라야 의롭다 하심을 얻으리니." 롬 2:13. 그들의 온 마음을 다하여 그들의 생애를 하나님께 굴복시키지 않는 자들을 향하여 주의 종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 그러나 그 말씀을 행하지 않는다." 교회증언, 5권 영문 77.

어떤 사람들에게 있어서 말씀에 대한 "행함"을 연기하고 지연시키는 것은 용이한 일이다. 그들은 무엇이 옳은 것인지 알고 있으며, 또한 진리를 이해하고 있다. 그러나 어떤 이유로 인해서든지 그들은 하나님의 뜻을 지적으로만 받아들이고 그분의 뜻이 그들 자신의 생활 속으로 젖어들어 오도록 허용하지 않는다. 이와같은 사람들은 진리를 전혀 들어보지 못했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잃어버림을 당하게 될 것이다. 사실상 이들의 죄과는 훨씬 더 막중한 것이다.

    태만하게 죄를 범하고 있기에는 우리 자신들이 너무도 세상 끝에 와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능력을 공급하는 일없이 우리에게 어떠한 의무도 부여하시지 않으실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부여하신 의무를 수행하는 일은 날마다의 고뇌의 기도를 요구하며, 필요되는 힘을 간구하는 탄원이 요구된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연구한다면 그분께서는 의무에 대한 새로운 시야를 열어 보이실 것이며 당신의 성품을 반사할 기회들을 허락하실 것이다. 이러한 면에 있어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르는 일에 실패하는 것은 영원한 구원에 미치지 못함을 의미하며, 언젠가는 흔들림의 과정에 있어서 잃어버림을 당하게 될 것이다.
주의 종은 이것에 대해서 이렇게 말씀하고 계신다. "만일 그들이 이러한 상태에서 머문다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혐오스럽게 거절하실 것이다." 상동.

4. 모든 세속에 대한 승리의 필요성: 다음의 경고가 우리에게 주어져 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큰 빛과 좋은 기회 그리고 영적인 유리함을 가졌던 많은 사람들이 한 입으로 그리스도와 세상을 동시에 찬양하고 있다. 그들은 하나님과 재물의 신 앞에서 그들의 머리를 숙이고 있다. 그들은 세상의 자녀들과 혼인하면서도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축복을 주장한다." 상동. 세상과 그리스도 사이에는 어떠한 종류의 연결도 있을 수 없다. 사도 요한은 말씀하시길,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요일, 2:15). 야고보는 이것에 대해서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경건은 곧 고아와 과부를 그 환란 중에 돌아보고 또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 이것이니라." 약 1:27. 이 세상의 어떠한 것에 대한 사랑도 우상 숭배이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의복, 세상적인 교제, 오락 그리고 운동 경기를 우상화 시키고 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이미 우리 중에서 시작된 흔들림을 준비하는 일이 될 것이며 참된 거룩함을 막는 벽이 될 것이다. 하늘로 가는 길에 있는 사람들은 서로 다른 단계에서 낙오된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 알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미 초기 단계에서 낙오되었으며, 또 어떤 사람들은 거의 목적지까지 도달하였다. 예수님과 함께 그들의 생애를 날마다 준비하는 자들 만이 그들 자신을 영원한 본향으로 인도할 하늘에서 내려온 줄을 굳게 붙잡게 될 것이다.

5. 그리스도의 멍에를 메는 일: "자신들의 구세주로서 그리스도를 그들의 마음 속에 모시기를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그들은 십자가를 지려고 하지 않으며, 그분의 멍에를 메려고 하지도 않는다." 교회증언, 5권 영문 77. 면류관을 받기 전에 먼저 십자가를 지는 경험이 요구된다. 갈바리의 십자가에서 치르신 당신의 희생으로 인해서 예수께서는 왕국을 받으셨다. 주님께서는 우리들 각자를 위해서 승리를 상징하는 왕관인 영광의 면류관을 준비해 두셨다. 그러나 그 영광의 면류관은 자원하는 마음으로 십자가를 지고 멍에를 메지 않은 어떠한 사람의 머리 위에도 씌어지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십자가를 지고 멍에를 메는 일은 오직 주님께 대한 절대적인 신뢰와 믿음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또한 그 일은 오직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는 말씀을 인정하고 받아들일 때만 가능한 것이다 (롬 8:28). 그 입에 불평 불만이 있는 자들이나 하늘에 갈 수 있는 쉽고 편안한 길을 찾으려고 애쓰는 자들 그리고 어떠한 종류의 시련이나 어려움도 회피하려고만 하는 자들은 결코 큰 흔들림을 견디지 못하게 될 것이다.

II. 곧바른 증언은 오류와 이설에 대한 자연스런 반응임.

"진리, 즉 하나님의 말씀을 벗어나서는 결코 성화가 있을 수 없다." 그리스도인 교육의 기초, 영문 432. 그러므로 자신들의 깊은 영적 생애의 결핍으로 인해서 사단이 교회 안으로 끌어들여온 이설을 식별하여 대항하는데 실패하는 사람들은 불가피하게도 죗된 생애를 살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의 생애가 일반 세상 사람들의 그것보다 훨씬 나아 보일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생애에는 죄에 대한 승리가 없다. 그들이 주인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뒤쫓지 않고 있다는 증거들을 그들의 매일의 생애에서 나타내 보이고 있다. 그들이 유혹에 대해서 계속해서 정복당할 때마다, 그들이 성품에는 흠이 생기고 그들의 영혼은 날마다 상처 받는다. 사단이 우리를 하나님의 진리로부터 멀어지게 하려는 오직 한가지 이유는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완전하신 성품을 반사하지 못하도록 하는데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사단은 우리를 영원한 멸망으로 인도하고자 한다. 모든 점에 있어서 승리하고 정복하지 못한 사람들은 결국에는 시험을 견디지 못할 것이다 (교회증언, 1권 187 볼것).

라오디게아 사람들에게 보내는 기별은 자신의 참된 영적 상태에 대해서 무지한 사람들을 지적하는 것으로서 나타나게 될 것이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계 3:17.

    무지함은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연구하지 않는 데에 기인한다. 또한 이 무지함으로 인해서 잘못된 오류와 이설이 들어오며, 준비되지 않은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들이 멸망의 길 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생에 대한 소망과 가능성을 믿도록 하여서 그들 자신을 위안하도록 유도한다. 그들은 그리스도로 하여금 자신들의 모든 행동과 대화에 있어서 승리를 쟁취하도록 허락하지 않는다. 그들은 밤낮으로 주 앞에서 그들의 고뇌와 고민을 털어놓지도 않으며, 그들의 삶은 세상의 유형을 쫓아서 조금씩 표류해 나간다. 그리고는 신실한 하나님의 기별자들이 일어나서 라오디게아의 교회에게 곧바른 증언을 제시할 때,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곧바른 증언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들은 그것에 대항하여 일어나는데, 이것이 하나님의 백성들 가운데에 흔들림이 일어나도록 만들 것이다." 초기문집, 영문 270.
이리하여 기별자들은 불신임당하고 그들의 평판은 악한 해를 받게 된다. 그러나 곧바른 증언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존재할 것이다. "이것은 곧바른 증언을 받아들이는 자들의 마음 속에 작용하여 그들로 하여금 수준을 높이고 진리에 매달리도록 이끌 것이다." 상동
하나님께서는 뜨뜻미지근한 상태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설명해 주시고 계신다.

1. 금: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계 3:18. 불로 연단한 금. 여기서 금은 믿음과 사랑인데, 좀더 자세히 말하면 사랑으로 역사하는 믿음을 뜻한다. 우리가 날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무엇을 하시고 계신가에 대한 참된 사랑의 역사를 깨닫게 될 때, 우리는 그분께 의지하게 되며, 우리의 생애를 그분의 보호하시는 돌보심 아래에 놓게 되고, 우리의 믿음은 강하게 되고 용기는 증가된다.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계 14:12. 우리가 예수의 믿음을 소유하지 않는 한,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수 있는 길은 없다. 우리의 성품에 있어서 순수한 금을 만드는 요소는 믿음이다. 불순물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확고하게 서있을 때 제거된다. 우리가 우리의 삶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지적하는 견책과 책망의 기별을 듣게 될 때, 기별을 전하는 기별자들에 대항하여 일어서는 대신에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잘못된 생애를 들추어 내어서 우리로 하여금 그분께 더 가까이 나아가 그분의 성품을 더욱 완전하게 반사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신 것에 대해서 감사하며 기뻐해야 하지 않겠는가! 이렇게 될 때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 대한 증인으로서의 우리의 임무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루게 될 것이며, 우리가 전하는 말씀은 우리가 살아가는 생애에 의해서 뒷받침 될 것이다.

    금은 불에 의해서 연단되어짐을 주목하라. 불은 우리 각자의 삶 속에서 반드시 일어나야 하는 정결케 하는 과정이다.

2. 흰 옷: 흰 옷은 하나님의 백성 중에 나타나는 그리스도의 성품을 대표한다. 대제사장인 여호수아에 관하여 스가랴가 기록한 말씀은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여호수아는 더러운 옷을 입고 천사 앞에 서있는 것으로서 묘사되고 있다(슥 3:3). 그때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길,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슥 3:4). 이 말씀에서 여호수아가 입고 있던 더러운 옷은 이제 그리스도 당신 자신의 의를 대표하는 순결하고 흠이 없는 옷으로 갈아입힘을 받게 됨을 알 수 있다. 참된 증인의 곧바른 증언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예수께서 그들의 생애 속에 있는 모든 죄들을 가져가시도록 허용할 것이다. 그들이 견책받고 책망받게 될 때, 그들은 주님께 그들 자신들의 정결함과 영적 회복을 위해서 진지한 열심으로 탄원할 것이다.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사 61:10.

다음의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하자.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요일 1:9. 곧바른 증언이 우리의 마음 깊숙이 들어오게 될 때, 우리는 하나님의 자비를 구할만한 깊은 통회를 통하여 죄를 고백하고 버리기를 촉구하는 한 외침을 듣게 된다 (잠 28:18 볼것). 이러한 경험은 다음의 성경절에서 재확인 할 수 있다.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라." 계 19:8.
하나님의 마지막 남은 교회에 속한 모든 사람들은 이와같은 경험들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3. 안약: 다음의 성경절은 안약의 역할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설명하여 준다. "눈에 발라 보게 하라." 이 안약은 라오디게아인들의 눈 먼 상태와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볼 수 없는 상태에 대한 특효약이다.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수많은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이 마치 바다 위의 조각배처럼 약한 바람과 파도에도 이리 저리 흔들거리고 있다. 오늘이야말로 우리에게 영적인 식별력이 필요되는 시기이다. 우리는 성령을 통하여 진리에 대한 이해와 분별력을 얻을 수 있다.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말하시리라." 요 16:13.

    우리에게 진리와 오류에 대한 식별력을 주시는 분은 성령이시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적인 분별력을 간구하는 기도 없이는 결코 열려지는 법이 없다. 성령의 또 다른 기능이 있는데 그것은 매우 필수적인 것으로서 우리의 종교를 단순히 지적인 것이 아닌 우리의 생활 속에서 뚜렷하게 식별되는 그러한 종교로 만들어준다. "소망이 부끄럽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의 마음에 부은바 됨이니." 롬 5:5.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피차 사랑하라." 벧전 1:22.

III. 핍박과 박해

하나님의 교회로부터 당신의 백성들을 흔들어 내기 위한 사단의 노력은 소위 소환란(일요일 휴업령부터 세상의 은혜의 시기의 끝까지)이라고 불리어지는 핍박과 박해 때 그 절정을 이루게 될 것이다. 소환란이라는 말은 환란의 크기와 고통이 작다는 의미가 아니라 환란의 시간이 짧다는 의미이다. 그것은 유사이례에 없었던 인간의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고통의 시기인 야곱의 환란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기는 인간의 은혜의 시기가 끝마쳐지기 직전에 있는 말할 수 없는 낙망과 낙담의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세계적인 사형 명령이 선포되지는 않겠지만 수 많은 신실한 성도들이 그리스도에 대한 그들의 충성을 지키기 위하여 그들의 생명을 포기함으로써 순교자가 되기를 선택하며, 단 한마디의 말이나 행동으로도 그분을 부인하지 않는 놀라운 사건들이 생기는 시기이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신앙으로 인해서 투옥당하게 될 것이다. 일요일 강제령에 이어서 짐승이나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는 자들은 사거나 팔지 못하게 하는 법령이 포고될 것이다 (계 13:16-17 볼것).

    이때 흔들림은 그것의 최고 정점에 도달하게 되며, "흔들릴 수 있는 모든 것들은 흔들리게 될 것이다." 바로 그 때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교회를 마지막으로 정결케 하실 것이다. 알곡과 가라지는 천사들에 의해서 완전히 분리될 것이며 하나님의 교회에는 오직 그분께 신실했던 사람들만이 남게 될 것이다. 이때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교회로부터 부당하게 쫓겨나갔지만 여전히 그분의 양무리로서 남아있었던 사람들을 다시 당신의 교회로 데리고 들어오실 것이다 (렘 23:1-4 과 겔 34:7-14 볼것). 사람들이 무리에 무리를 지어 교회를 떠날 것이며, 무리에 무리를 지어 들어올 것이다. 신실한 사람들이 남녀들을 바벨론으로부터 하나님의 남은 양무리로 불러내는 요한 계시록 18장의 큰소리 외침을 하게 될 때, 그것은 세상 역사 중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순간이 될 것이다.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을 받지 말라." 계 18:4.

    핍박과 박해가 너무나 극심하기 때문에 흔들림의 첫단계, 즉 교회 안으로 들어온 잘못된 이설과 오류에 휩쓸리지 않고 견디었던 자들이라 할지라도 이때에는 흔들려서 떨어져 나갈 것이다. 또한 교회와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에 있는 죄를 지적하는 기별인 곧바른 증언에 의한 흔들림의 두번째 단계에서 견딘 자들 중의 많은 사람들이 이때 흔들려서 떨어지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이때에는 하나님께 대한 그들의 충성을 증거하기 위해서 그들의 생명을 요구받기 때문이다.

    핍박과 박해의 시험은 너무나 극심하여서 하나님의 교회 안에는 단 한사람의 신실하지 않은 사람도 남지 못하게 될 것이다. 그때 끝까지 남아있는 자들은 구속함을 받게 될 것이다. 이러한 세 단계의 시험을 통과한 모든 사람들은 하늘에 거할 수 있는 그들의 적합성을 증명하게 될 것인데 왜냐하면 하나님께 온 마음을 다하여 충성하고 모든 죄와 사단의 모든 기만을 극복한 사람들은 이 세단계로 되어있는 시험을 통과하기 때문이다. 이때 이사야 4장의 예언은 정확하게 성취될 것이다. "그 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그 땅의 소산은 이스라엘에 피난한 자를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울 것이며 시온에 남아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이는 주께서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 사 4:2-4.

이때 구원받게 될 마지막 남은 무리가 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준비를 해야 되겠는가?

1. 하나님께서 지금 우리에게 주시는 모든 시험에서 승리해야 한다: 이러한 시험들은 우리가 앞으로 가질 시험과 시련의 날에 있어서 우리로 하여금 굳게 견디도록 하는데 필요한 완전한 성품을 준비시키기 위해서 허락되어진다. "모든 점에 도달하고 모든 시험에 견디고 승리하는 자들은 참된 증인의 권면에 주의를 기울이었으며, 이것에 대한 보상으로써 그들은 늦은비를 받고 승천을 위해 적합하게 될 것이다." 교회증언, 1권 영문 187.

    만일 우리가 적은 시험에 신실하지 못하고 용기를 잃고 낙망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충성에 대한 최고의 시험을 견딜만한 믿음을 가지고 있지 않음을 알 수 있으며, 일요일 휴업령이 발하여지고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는 자만이 사거나 팔 수 있을 때, 우리가 그 시험에 굴복하는 것은 거의 틀림없는 사실이 될 것이다. 더구나 짐승의 우상에 경배하지 않는 자들을 죽이라는 사형 명령이 내려지는 때, 우리가 타협하고 굴복하는 것은 너무도 명백한 사실이 될 것이다 (계 13:15-16).

2. 우리는 지금 우리를 핍박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해야 한다: "너희의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저주하는 자들을 축복하라 너희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선을 행하며 너희를 악하게 이용하는 자들과 핍박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라." 마 5:44. 예수께서는 이 점에 있어서도 우리에게 완전한 모본을 보여 주셨다.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저들은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눅 23:34.
첫번째 순교자인 집사 스데반은 그를 살해하는 자들을 위해서 놀라운 용서를 보여주었다. "주여, 이 죄를 저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행 7:60. 이와같은 진실함과 신실함을 갖고 기도할 수 있기 위해서는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채워야 한다. 이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완전한 승리를 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경험이 될 것이다.

3. 믿음과 용기: "우리에게는 영웅적인 용기와 순교자의 믿음이 필요하다." 교회증언, 5권 영문 187. 지금은 두려워하여 뒤로 물러나 있거나 우물쭈물 하는 태도를 취할 때가 아니다. 지금 하나님께서는 모든 시련에 견디고 "사랑 안에는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은 두려움을 내어 쫓나니" 라는 말씀을 실증해 보일 수 있는 용기를 키울 것을 요구하고 계신다 (요일 4:18). 망설이는 자들과 불확실한 자들과 겁먹은 자들은 하나님께서 뽑아서 선택한 사람들 가운데에 끼이지 못하게 될 것이다. 신실한 자들은 산을 옮길만한 믿음을 소유하게 될 것인데 그들은 아무리 어둡고 암울한 환경 가운데에서 일지라도 그들의 믿음을 발휘하는 데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특성 중의 어떠한 것도 인간의 마음 속에서 자연스럽게 생기지는 않는다. 그래서 자비의 하나님께서는 우리 속에 이러한 위대한 특성들을 개발하고 강화시키기 위해서 당신의 백성들을 시험과 시련을 통해서 준비시키시고 계신 것이다. 흔드는 일 외에 사단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오직 은혜의 시기의 종말만이 우리를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께 변경할 수 없는 충성의 결정을 바치었다. 시험과 시련 속에서 백만년의 세월이 흐른다해도 그들의 결정은 변경되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신실하지만 종말에 있을 그 엄청난 시험에 견딜 만큼 강건하지 못한 사람들은 당신의 자비로서 그들을 그리스도의 재림시까지 잠들게 하실 것이다. 또한 그분께서는 그러한 시험과 시련에 견딜 만큼 신실하고 강건한 자들을 위해서는 시련의 그날까지 그들 곁에서 함께 하실 것이다. "하나님께서 가장 큰 시련의 기간에 당신의 자녀들에게 베푸시는 당신의 사랑은 그들이 가장 번영하던 때의 주신 것과 꼭같이 강하고 부드럽다." 대쟁투, 하권 490.

    오늘도 하나님께서는 늦은비를 위한 준비인 성품 개발과 영원한 하늘에 살 수 있는 적합성을 이룩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당신의 백성들에게 부여하고 계신다. 그분의 무릎 위에 앉아있는 가장 약한 성도 일지라도 사단에게 있어서는 감당치 못할 적인 것이다. 온 마음을 다하여 자신의 생애와 의지를 예수께 굴복시킨 어떠한 사람도 마지막 위기와 시험의 날에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흔들림의 시기 동안에 하나님께 자신들의 흔들리지 않는 충성을 입증하는 자들만이 진리와 의가 연합한 정결한 교회를 구성하게 된다. 하나님께서는 바로 그런 사람들에게 나머지 인류들을 위한 당신의 마지막 사랑의 초청의 임무를 위탁하신다. 넷째 천사가 늦은비의 권능으로 외칠 때, 그때까지 바벨론에 의해서 기만 당하고 있던 하나님의 백성들이 영원한 복음에 의하여 계몽될 것이며, 오류의 속박을 깨뜨리고 구속의 대열에 참여하여 드디어 하늘의 영원한 왕국을 위해서 준비될 것이다. 그때 하나님의 백성들은 한 목자가 인도하는 한 우리에 있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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