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 교회에 늦은비를 가져올 수 있는 기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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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림 교회에 늦은비를 가져올 수 있는 기별

롼 스피어 목사 : 재림교회에서 수년간을 목회한 후, 아프리카에서 10여년을 봉사하였고,미국으로 귀국한 후 리뷰앤 헤럴드에서 부편집인으로 일하면서 교회의 출판기관과 교육기관들이 신신학의 가르침으로 물들어 있는 모습을 보고,은퇴를 불과 몇년 앞둔 때에 안락한 은퇴생활을 포기하고 자급선교의 길을 택하여 지금까지 신실하게 헌신하고 있는 주의 노종.

그대는 엘리야의 기별을 분별할 수 있는가?

    라오디게아의 기별은 일찌기 하나님의 교회에게 주어졌던 기별 중에 가장 큰 경고가 담겨 있는 기별이다. 엘리야의 기별은 그의 시대에 교회에게 주어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의 초림을 준비시키려고 침례 요한의 시대 당시 부패하고 배도한 교회를 향하여 엘리야의 기별을 보내 주셨다. 주님의 사자는 엘리야의 기별이 그리스도의 재림을 준비하기 위해서 마지막 시대의 교회에게 또 다시 올 것이라는 것을 약속하셨다.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말라기 4:5.

"예언은 반드시 성취되어야만 한다. 주님께서는 말씀하신다.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하고 하셨다. 누군가는 엘리야의 영과 능력으로 올 것이다. 그가 나타나면 사람들은 말하기를 '당신은 성경을 제대로 해석하지 않소. 내가 당신에게 당신의 기별을 가르치는 방법을 말해 주겠소.'라고 말할지 모른다." 목사에게 보내는 권면, 475.

    이사야 58:1은 다음과 같은 기별을 전하고 있다. "크게 외치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같이 날려 내 백성에게 그 허물을 야곱의 집에 그 죄를 고하라" 예언은 반드시 성취되어야 한다. 그 기별을 전할 자들은 엘리야나 침례 요한과 마찬가지로 인기 없는 자들이 될 것이다. 영감의 말씀에서 이 사실을 살펴보자. "전에 결크 해 본적이 없는 것처럼 일꾼들이 거대한 추수터로 나갈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이 진리의 명확한 개념을 가지도록 기도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래서 진리의 기별자들이 나타날 때, 그 기별을 받아들이며 기별자들을 존중하도록 할 것이다." 교회증언, 6권 420.

    "대부분의 놀라운 기별들은 하나님께서 임명하신 자들에 의해서 증거될 것이다." 교회증언, 9권, 137.
"주님께서는 이 때를 위한 기별을 백성들에게 전할 사람들을 일으키실 것이다." 목사에게 보내는 권면, 107.

엘리야의 기별은 자백과 회개를 촉구하는 것이지만 다수가 너무 늦은 때에 회개하려고 할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해방시키기에 적절한 시간에 이루어진 죄의 자백은 하나님을 영접하게 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 중에는 아간이 행한 것처럼 스스로를 구원하기에 너무 늦은 시간에 자복을 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어떤 시험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당신의 백성들에게 보여주시기 위해서 또 다른 시련들을 그들에게 주실 것인데, 그들은 하나님 앞에서 그 사실을 증명할 것이다. 그들은 바른 노선에서 행하지 않고 있다. 그들은 마음을 움직이는 곧바른 증언을 멸시하고 누구든지 막론하고 책망하는 사람을 침묵시키고자 할 것이다." 교회증언, 3권, 272.
    라오디게아의 개탄할 만한 배도의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1888년 기별이 미네아폴리스의 대총회에서 교회에게 제시되었을 때, 교회가 그 기별, 즉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의 기별을 거절함으로써 비롯되었다. 1880년대와 1890년대에 걸쳐서 와그너와 죤스, 그리고 엘렌 화잇에 의해서 전해진 이 기별은 당시 환영을 받지 못했는데, 이것은 실제에 있어서 늦은비 성령의 거절이었다. 하나님께서는 만일 그들이 세째 천사의 기별, 곧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의 기별을 받아들였다면, 짧은 기간 내에 약속의 땅으로 옮기고자 원하였음을 영감의 말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복음전도 190, 교회증언 6권, 450 참조)

1888년 기별이란 무엇인가?

    이 기별은 하나님께서는 죄짓는 일로부터 우리들을 지키실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고 계신다는 것이다. 오늘날 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버림받은 죄인이나 타락하여 방황하는 자들을 위한 하나님의 능력은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있지만, 그들 자신들이 지니고 있는 육적인 생각이나 악한 기질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하나님께서 제공하실 수 있다는 복음의 핵심은 거절하고 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바가 무엇인지 들어보자.

    "이 세상에 있는 가장 사악한 생애는 버림을 받은 죄인이나 배척을 당하는 하류계급 사람들의 부정한 생애가 아니라 선하고 존경할 만하고 고상해 보이면서도 그 속에 한가지 죄를 품은채 악습을 행하는 사람의 생애이다. 이러한 사람들은 은밀한 가운데 큰 시험을 이기려고 노력하면서 절벽의 낭떠러지에서 떨고 있는 이들에게 죄와 유혹에 빠지게 하는 가장 힘있는 모본이 된다. 생애와 진리와 영예의 고상한 개념을 가진 자가 하나님의 거룩한 율법의 하나를 고의로 범하는 것은 주의 고상한 선물을 죄의 유혹 가운데 빠뜨리는 것이다." 산상보훈, 94.

    "성령의 능력으로 하나님의 도덕적 형상이 품성 가운데 완전하게 이루어진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모습으로 완전히 변화되어야 한다." 목사에게 보내는 권면, 506.

    "우리는 이길 수 있다. 그렇다. 넉넉히, 전적으로 승리할 수 있다. 예수께서는 우리에게 피할 길을 마련하시기 위해서 죽으셨는데, 이는 우리오 하여금 모든 죄를 이기고 드디어 그와 더불어 앉아 있게 하려 하심이다." 교회증언, 1권, 144.

    "만일 우리가 예수의 믿음(계 14:12)을 소유하지 않으면 우리는 죄를 정복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믿지 않을 것이며, 만일 우리가 이것을 경험으로 믿지 않으면 우리는 구원받을 수 없다." 실물교훈, 69.

    "정확한 순종과 완전한 생애를 사는 것이 가능하지 않다고 말하는 자들은 하나님을 불의와 비진리를 나누어 주시는 분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리뷰앤 헤럴드, 1897년 8/17.

"그러므로 사단은 항상 그리스도의 제자들에 대하여 사람은 도저히 죄를 이길 수 없다는 치명적인 궤변으로서 저들을 속이려고 힘쓰는 것이다." 각시대의 대쟁투, 489.

"사단은 의를 아주 잘 위조할 것인데, 가능하다면 그는 바로 그 핵심을 속일 것이다." 상동.

    사랑하는 형제들이시여,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교회가 1888년 당시 이 땅의 역사를 끝마치게 할 수 있는 기별인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의 기별을 받아들이기를 고대하셨는데, 우리가 그 경험을 거절했다. 우리가 그 경험을 우리의 것으로 만들지 못하는한, 우리는 그 기별을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교회는 거의 백년동안이나 그 기별을 잘못 이해하여 왔다. 우리가 그 기별이 전하고 있는 경험을 우리의 것으로 체험하지 못하는한 어떤 인간적인 프로그램으로도 사업은 결코 완성되지 못할 것이다.

    아담과 하와는 그들이 하나님께 대한 믿음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그들의 에덴 가정을 잃어버렸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창조하셨다는 것에 대한 명백한 믿음이 없이는 그들은 의롭다는 신뢰를 받을 수 없었으며, 하나님의 형상을 지닐 수가 없었다.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되는 일이 없이는 그들에게서 하나님의 사랑이 나올 수 없었다. 아담과 하와는 범죄로 슬퍼했지만, 그들이 에덴으로 회복되기 위해서 그들은 의를 다시 회복해야만 하였다. 그들이 예수의 의를 소유할 수 있기 이전에 그들은 예수의 형상을 가질 필요가 있었다. 그때에야 비로서 그들은 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마가의 다락방에서 120명에게 일어났던 일이다. 그들은 예수의 믿음을 가졌고, 그분의 생애를 살 수 있고, 그분의 생각처럼 생각할 수 있는 예수의 능력을 가졌으며, 예수의 의의 옷이 입혀질 수 있는 예수의 믿음을 가졌던 것이다. 그리하여 그때 그들은 그분의 사랑을 소유하게 되었으며, 예수께서 생애에서 적용할 수 있었던 것처럼 그들도 예수의 사랑을 생애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는 당신의 완전한 순종으로 말미암아 모든 인류로 하여금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수 있게 하셨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그리스도께 바치는 때에 우리 마음은 그리스도의 마음과 연합하게 되고 우리의 뜻은 그의 뜻 안에 합병되고 우리의 정신은 그의 정신과 하나가 되고 우리의 생각은 그에게 사로잡히게 되어 드디어 우리는 그의 생애를 살게 된다. 이것이 곧 그의 의의 옷을 입는다는 의미이다. 그리하면 주께서 우리를 보실 때, 그는 무화과 잎사귀의 옷이나 죄로 인하여 헐벗고 흠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여호와의 율법의 완전한 순종을 의미하는 당신이 친히 주신 의의 두루마리를 보시게 된다." 실물교훈, 312.

    일찌기 있었던 싸움 중에 가장 큰 싸움이 우리 앞에 놓여있다. 자아를 굴복시키고, 모든 것을 하나님의 뜻에 굴복시키며 겸손으로 옷입으며, 순결하고 평화로우며 편안한 마음을 줄 수 있고, 온유함과 선한 열매가 가득한 사랑을 소유하는 일은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땅에서 완전한 승리자로서 생애하는 것이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특권이자 의무이다. 바로 그러한 경험 가운데서 사는 자들이 늦은비와 큰외침 가운데서 제2의 오순절의 경험을 맞는 자들이 될 것이다. 그들은 모든 죄와 모든 시험을 이기고 또한 모든 유전적이고 배양되어온 죄의 기질들에 대해서 완전한 승리자가 될 것이다.

    "자아와의 투쟁을 하기 전에 하나님께 굴복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리스도의 거룩한 생애와 품성은 우리에게 믿음직한 본보기가 된다. 당신의 하늘 아버지께 대한 확신은 제한이 없었다. 그의 순종과 굴복은 전적이면서도 완전하였다." 교회증언, 3권, 106.

    "시간은 매우 짧다. 이루어져야 할 모든 것은 신속히 이루어져야 한다. 천사들은 네 바람을 붙들고 있으며, 사단은 진리 안에 완전히 서지 못한 각 사람을 이용하고 있다. 각 사람은 시험을 받게 될 것이다. 품성 가운데 모든 결함은, 하나님의 영의 도움으로 극복되지 않으면 분명히 파멸의 수단이 될 것이다. 나는 우리의 백성들이 이전 어느 때보다 진리의 정신으로 강하게 되어야 할 필요가 있음을 느낀다. 왜냐하면 사단의 계책은 하나님을 그의 능력으로 삼지 않는 모든 영혼을 사로잡을 것이기 때문이다. 주님은 이루어져야 할 사업을 가지고 계신다. 만일 우리가 그분께서 우리에게 하도록 맡기신 일을 할 것 같으면 그분께서는 우리의 노력과 함께 하실 것이다." 교회증언, 5권, 573.

    진리가 우리의 모든 것이 되어야 한다. 진리보다 세상을 앞세우는 자들은 세상으로 인하여 망할 것이고, 진리보다 자신의 감정을 앞세우는 자들은 그 감정으로 인하여 망하게 될 것이며, 진리보다 자신의 명예를 앞세우는 자들은 명예로 인하여 망하게 될 것이다. 사단은 우리가 어떤 것을 진리보다 높일 때, 그것을 발판으로 하여 우리에게 달려들 것이다. 형제들이시여, 무엇을 높이겠는가? 자신을 낮춤으로써 십자가를 높이겠는가? 아니면 자아를 만족시킴으로써 진리를 십자가에 매달겠는가? 저기 세상의 끝과 영원의 시작이 보인다. 인내로서 우리의 경주를 끝마치자. 자신의 감정과 느낌의 종이 되어 이 세상 위에 영원한 낙원을 세우려고 하는 자들에게 경고의 소리를 외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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