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과 그리스도의 인성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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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과 그리스도의 인성 연구

저자: 편집실

2.   늦은 비 성령을 받는 조건

    재림 교회 내에 두 가지 전설이 있는데, 첫 번째는 예수께서 재림하실 때에 성도들은 “홀연히 변화”된다는 성경 말씀에 대한 오해이고, 두 번째는 늦은 비가 내려야만 성도들은 죄를 완전히 이기고 극복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재림 교회 내에서 가장 큰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이 두 가지 문제에 대하여 예언의 신은 무엇이라고 말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홀연히 변화”된다는 말씀의 의미

    “우리는 우리 자신을 이 은혜의 기간 동안에 꼴 짓는 대로 영원을 통하여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하는 것이다. 죽음이 육체를 와해시키지만 성품은 전혀 변경시키지 못한다. 그리스도의 오심이 우리의 성품들을 변화시키지 못한다. 그것은 단지 성품을 영원히 변치 못할 것으로 고정시키는 일을 하는 것이다.” 교회증언 5권, 466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머지않아 재림하실 것을 의심 없이 믿는다. 그분께서 강림하실 때 그분은 우리의 죄를 정결케 해주시거나 성품의 결함을 제거해 주거나 또는 우리의 기질과 성격 가운데 약점을 보충해 주시는 것이 아니다. 그런 일은 모두 그 때 이전에 완성되어야만 할 일들이다... 이 모든 일은 은혜의 시기가 끝마쳐지기 전에 이루어져야만 하는 것이다. 이 일을 이룰 시기는 바로 지금이다.” 2T 355

2. 은혜의 시기가 끝마쳐졌다는 의미

    “주님께서 성소를 떠나실 때 이 땅의 거민들에게는 암흑이 덮인다. 이처럼 두려운 시기에 의인들은 중보자 없이 거룩한 하나님 앞에 살아야 한다.” 쟁하 478

“개국 이래로 없던 환란이 미구에 우리에게 닥쳐 오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현재 경험하고 있지 못한 것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얻기를 너무도 게을리 하고 있는 한 가지 경험을 얻어야 할 필요가 있다… 그 환란의 때에 각 사람은 자신의 힘으로 하나님 앞에 서야 한다 ..... 우리의 대제사장께서 우리를 위하여 속죄하고 계시는 오늘날,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하여지고자 노력하여야 한다. 우리 구주께서는 비록 생각으로라도 유혹의 힘에 굴복당하지 않으셨다….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아버지의 계명을 지키셨다. 그러므로 그분에게는 사단이 이용할 수 있는 죄가 전혀 없으셨다. 바로 이것이 환란의 때에 서게 될 사람들에게 반드시 나타나야 할 상태이다.. 쟁하, 492

예수의 중보 사업이 마친 후에 성도들은 중보자 없이 거룩한 하나님이 보시는 앞에서 살게 될 것이다... 살아남는 이들, 403

3.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인을 받을까?

하나님의 인을 받기 위한 조건= 늦은비를 받기 위한 조건 = 완전한 승리

    자신이 믿는 가르침이 또는 어떤 사람이 가르치는 가르침이 신신학에 물들어 있는지를 알아보기 원하는가? 늦은비를 받는 조건, 즉 인침을 받는 조건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라! 그리고 그 대답이 다음과 같은 화잇 부인의 증언과 일치하는지를 비교해 보라. 늦은 비를 받는 조건에 대한 가르침에서 정통 재림 신앙과 신신학은 완전히 둘로 갈라진다.

    “안식일을 지킨다고 공언하는 모든 자가 인침을 받는 것이 아니다. 다른 이들에게 진리를 가르치는 자들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저들의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받지 못하게 될 것이다. 저들은 진리의 빛을 소유했으며, 그들 주인의 뜻을 알았으며, 우리 믿음의 모든 점을 이해하였다. 그러나 그들은 그것에 일치하는 행위가 없었다.”  5T 213,214

    “인치는 천사는 알고 있는 죄를 범하고 아는 의무를 게을리 하는 어느 남녀나 아이 위에 하나님의 인을 치지 않을 것이다.” 가려 1권 영문 366

    “현대 진리를 믿는다고 공언하는 사람들 중 거의 모두가 늦은 비 성령을 받기에 전혀 부적합하다.” 1T 466

    “우리들 중 아무라도 우리 품성에 하나의 점이나 흠이 있는 동안에는 하나님의 인을 받지 못하게 될 것이다. 모든 더러움에서 영혼의 성전을 깨끗케 하기 위하여 우리 품성 가운데 결점을 고쳐야 할 것이 우리에게 남아있다. 그 다음에 오순절 날 이른 비가 제자들에게 내렸던 것처럼 늦은 비가 우리에게 내리게 될 것이다.” 5T 214

    “하나님의 인은 불순한 남녀의 이마에는 결코 쳐지지 아니할 것이다. 야심 있고 세상을 사랑하는 남녀의 이마에도 결코 찍히지 않을 것이다. 거짓말하는 혀나 속이는 마음을 가진 남녀의 이마에도 결코 쳐지지 않을 것이다.” 5T 212

    "세상과 정욕과 악마를 이기는 자들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을 은혜 받은 자들이 될 것이다.” TM 455

    “하나님의 인은 땅에서 행하여진 가증한 일로 인하여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만 찍혀질 것이다. 세상과 동화되어 먹고, 술꾼들과 함께 마신 자들은 죄악의 일꾼들과 함께 분명히 멸망을 당하게 될 것이다.” 5T, 216

    “자신을 부인하는 자들, 하나님 앞에 저들 자신들을 낮추는 자들, 진리를 순종하므로 말미암아 저들의 영혼을 정결하게 하는 자들, 곧 이들이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받기 위하여 하늘의 특성과 준비를 받아들이는 자들이다.” 5T 216

    “저들의 영적 타락에 대하여 슬픔을 느끼지 않는 자들과 다른 사람들의 죄에 대하여 슬퍼하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의 인을 받지 못한 채 남게 될 것이다.” 5T 211

    “우리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성숙한 남녀가 되기 위하여 있는 힘을 다하여 몸부림치고 있는가? 우리는 그의 충만함을 구하여 우리 앞에 세워놓은 그 목표, 즉 그리스도의 품성의 완전을 향하여 끊임없이 전진하고 있는가? 주님의 백성들이 이 목표에 도달할 때, 그들은 그들의 이마에 인침을 받게 될 것이다.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하게 될 것이요, 그 때 기록하는 천사는 ‘다 이루었다’라고 외칠 것이다.” RH1902,6/6

    “만일 하나님의 백성이 그들 편에서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고 그들에게 늦은비가 임하여 그들의 과오를 제거해 주고 그들의 잘못을 시정해 주기를 기다리고만 있다면 그리고 그것이 그들에게서 육체와 정신의 모든 더러움을 제거하고 셋째 천사의 큰 외침에 가담하기에 적합하게 만들어 주기를 기대한다면, 그들은 부족함이 발견될 것을 나는 보았다. 유쾌함 또는 하나님의 능력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명하신 일 곧 육체와 정신의 모든 더러움을 제거하고 하나님을 두려워 하는 중에 거룩함을 완성하는 일을 행함으로써 그것을 받을 준비를 갖춘 자들에게만 임하는 것이다.” 1T 619

    “만일 누구든지 진리를 순종하므로 순결해 지지 않고 그들의 이기심과 교만 그리고 악한 욕망들을 승리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천사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것이다.

    “그들은 우상과 연합하였으니 그대로 두어라.” 그리고는 그들의 정복하지 못한 악한 습성들과 함께 그들을 악한 천사들의 조정에 버려둔 채 다른 일을 위하여 떠날 것이다. 모든 점을 극복하고 모든 시험에 이기고 어떤 결과가 생기더라도 참된 증인의 권면에 따르고 극복한 자들이 늦은 비를 받고 변화되어 승천하기 위하여 준비될 것이다.” 1T 187

    “하나님의 파괴적 심판의 때는 진리가 무엇인지를 배울 기회가 없었던 자들을 위해서는 자비의 시기이다. 주께서는 그들을 자애롭게 내려다 보실 것이다. 그분의 자비스러운 마음은 깊은 감동을 받으신다. 들어가지 못할 자들에게는 이미 문이 닫힌 반면 그분의 손은 아직도 구원하기 위하여 뻗쳐져 있다. 9T 97

    “백성들로 환난의 날에 서기에 적합하게 되도록 하기 위하여 지금 수행되어야 할 사업이 있다. 모든 사람은 이 사업에 있어서 자기가 담당한 부분을 수행해야만 한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의를 옷 입어야만 하며, 진리로 단단히 무장해야만 한다 ... 여러 해가 되찾을 수 없는 영원 속으로 흘러가 버렸다. 그렇다면 지금 그대는 깨어야 하지 않겠는가?” RH extra 1889, 12/24

4. 일요일 휴업령 이후부터 예수 재림 때까지의 성도들의 신앙 상태

    “예언자 에녹의 경건한 성품은 그리스도 재림 시에 이 땅으로부터 구속함을 받게 될 자들이 반드시 성취해야 할 거룩한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다.” 부조와 선지자 상권, 1OO

5. 에녹의 경험

    시골생활: “에녹은 악인들이 사는 곳에 그의 거처를 마련하지 않았다. 그는 소돔을 구원하려는 생각으로 소돔에 살지 않았다. 그는 자신과 가족들을 할 수 있는 대로 순결한 분위기 가운데 두었다. 동시에 그는 하나님께서 주신 기별을 가지고 세상 사람들에게 나아갔다. 도시를 방문하는 것은 언제나 그에게 아픔을 주었다. 그는 문둥병과 같은 죄를 보고 깊이 느꼈다. 기별을 전파한 후에 그는 언제나 경고의 기별을 받아들인 몇 사람을 그의 거처로 데려갔다.” 본교 성경주석 1권, 1087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교제를 하게 하기 위하여 우리를 부르시고 계신다. 에녹의 품성이 거룩하였던 것처럼 주께서 재림하실 때에 구원받을 사람들의 품성도 거룩하여야 한다.” 북음사역자. 51

    “우리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백성으로서 도시를 떠나야 한다. 우리는 에녹이 한 것처럼 도시에서 일하되 그 안에서 살아서는 안 된다.... 나라 안에 불법이 성할 때 롯의 음성이 소돔성에 들렸던 것처럼 경고와 교훈을 주는 어떤 음성이 항상 들려야 한다. 그렇지만 롯이 악하고 타락한 도시 안에서 살지 않았더라면 자기 가족을 많은 악에서 보존할 수 있었을 것이다. 롯과 그의 가족이 소돔성 안에서 행한 모든 것은 도시에서 얼마 떨어진 곳에 살면서도 충분히 할 수 있었다.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나 소돔성의 롯처럼 온갖 종류의 폭력과 악으로 타락한 도시 안에서 생활하지는 않았다.” 복음전도, 80

    “에녹의 말을 듣는 자들은 하나님의 능력이 당신의 종 위에 임하여 있음을 알 수가 있었다. 어떤 이들은 그 경고를 듣고 자신들의 죄를 버렸으나 많은 사람들은 그 엄숙한 기별을 듣고 오히려 조롱하였다. 하나님의 종들은 마지막 시대에도 그와 같은 기별을 세상에 전해야 할 것이며 또 많은 사람들이 불신과 조소로서 그것을 받아들일 것이다 ... 그렇지만 믿음의 증인 에녹은 조금도 변함없이 사람들을 경고하며 권고하고 가르치는 일을 계속하였으며 죄악의 조류를 그치게 하고 하나님의 진노를 멈추게 하기 위하여 노력하였다. 복음사역자 49,51,55

    ‘경건하지 않은 자들의 악행이 증가하는 것을 슬퍼하고, 그들의 불신행위가 하나님께 대한 자신의 존경을 감소시키지나 않을까 염려하여 에녹은 그들과의 지속적인 교제를 피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한적한 곳에서 보내며 묵상과 기도에 전심하였다. 이와 같이 주의 뜻을 실행하려고 그것을 더욱 분명히 알고자 주의 앞에서 기다렸다. 그에게는 기도가 영혼의 호흡과 같았으며, 그는 바로 하늘 분위기 가운데서 살았다.” 부조 상권, 95

    “아담 때로부터 모든 세대마다 마귀의 모든 술책들을 저항하고 인간이 어떻게 살고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를 나타내는 고귀한 대표자들로 굳게 선 사람들이 있었다. 에녹과 엘리야는 그들이 선택하기만 하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인간이 어떠한 사람이 될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바른 대표자들이다. 사단은 이 고귀하고 거룩한 두 사람이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부도덕한 공해 중에서도 깨끗하게 섰고 그들이 의로운 성품을 완전히 형성하였으며 하늘로 승천하기에 합당한 자들로 인정받은 것을 인하여 매우 동요되었다. 그들이 고귀한 강직함으로 도덕적인 능력 가운데 굳게 섰고 사단의 모든 유혹들을 승리했을 때에 사단은 그들을 죽음의 권세 아래로 끌어내릴 수 없었다.” RH 1874, 3/3

    “저들은 매 생각과 행동에 대하여 주님께 고하면서 ‘이것은 주님이 원하시는 길인가요’ 하고 묻지 않는다. 저들이 그렇게 물어본다면 에녹처럼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들이 될 것이다.” 교회증언 6권, 393

신신학의 정체를 드러낼 수 있는 질문 2가지

1. 늦은 비 성령을 받는 조건이 완전한 순종이라는 사실에 동의하는가?

2. 은혜의 시기가 끝마쳐지고 예수께서 재강림하시기 전까지 중보자가 없는 기간 동안에 죄에 대하여 완전한 승리의 생애를 살아야 하는가?

인침을 받은 후에도 여전히 죄를 범할 수 있는 선택의 자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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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사이트sostv.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