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관 2-마지막 세대가 믿는 교회관

Posted in 질문과 답변

2.    마지막 세대가 믿는 교회관

저희교회관은 견고한 토대를 시작했을 때와 변한 것이 없습니다. 교회관에는 교회에 대한 분명한 정의가 들어 있고 교회의 정의를 어떻게 해석하느냐는 교회관을 결정짓는 중요한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예언의 신에 있는 교회의 정의를 그대로 믿고 있으며, 예언의 신의 말씀이 바뀌지 않는 한 본 선교기관의 교회관도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의 교회를 가지고 계신다. 그것은 커다란 건물도 아니고 그것은 국가적인 설립기관도 아니며, 또한 그것은 여러 각종 교파들도 아니다. 교회란 하나님을 사랑하며 그의 계명을 지키는 사람들을 말하는 것이다.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이는 곳에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마 18:20. 그리스도께서는 초라한 몇 사람들 중에라도 계신데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교회이다. 왜냐하면 영원토록 거하시는 높고 거룩하신 하나님의 임재만이 교회를 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위를 향하여 쳐다봄, 영문 315. (견고한 토대지 참고)

“누가 하나님의 백성인가? 그분의 뜻을 행하는 모든 사람이다. 그들은 성령 안에서 의와 희락과 평강을 누리고 있다.” TM 419.

TM 15 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나는 나의 형제 자매들에게 그리스도의 교회는 비록 연약하고 약점이 있을지라도 지상에서 그분이 최고의 관심을 쏟으시는 유일한 대상이라고 증거 할 수 있다.”TM 15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교회란 꼭 어떤 교단이나 조직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교단 안에 있든지 밖에 있든지를 불문하고 재림 교회에게 주신 진리대로 믿고 따르는 각 곳에 흩어져 있는 주님의 백성들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의 교회를 구성한다면 하나님의 백성(하나님의 교회)이 어떤 특정 교단 안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남은 무리로서의 가시적인(visible) 교회를 도외시하지 말아야 하며 동시에 각 곳에 비가시적인(invisible)교회를 구성하는 일원들이 있으며 그들도 남은 무리를 구성하는 일원들임을 간과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본 선교기관통해 영혼들을 구원하고 계심을 인해 감사드리며 그분께서 모든 영광을 받으시길 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믿음가진 남은 무리속에 속하게 되길 기도합니다. 

(다음 기사 [왜 재림교인인가]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Family Sites

통합 사이트sostv.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