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관 1-재림교회는 남은 교회인가?

Posted in 질문과 답변

교회관에 대한 질문들

 

1.     재림교회를 남은 교회로 믿는 이유

 

2.     교회관

 

3.     우리는 왜 재림 교인인가?

 

4.     마지막 세대에 들어온 질문들

 

a.      마지막 세대의 교회관이 바뀌었는가?

 

b.     본 선교기관은 일요일교인들과 연합하여 새로운 조직을 만들고 있는가?

 

c.     본 선교기관은 구도자들을 재림교회로 보내지 않고 있는가?

 

d.     본 선교기관이 교회의 선택을 개인의 의지에 맡기는 이유

 

e.     본 선교기관은 영혼에게 어떻게 재림교회를 소개시키고 있는가?

 

f.      본 선교기관은 재림교단을 깨우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g.     본 선교기관은 재림교단 밖에 가정 집회소가 생기는 것을 허용하는가?

 

h.     시기의 급박성을 근거로 생기는 이론?

 

시작하면서

최근 몇 분들로부터 본 선교기관의 교회관이 변질되었느냐는 질문을 받으면서 본 선교기관의 직원으로서 그에 대해 답변해야 할 필요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몇 분들의 개인적인 오해로 인해 야기된 마지막 세대의 교회관이 변질되었다거나, 본 선교기관이 재림교회를 배신하고 새로운 조직을 만들고 있다는 근거 없는 소문과 그런 추측의 글을 읽으며 마음이 매우 아픕니다.

지금 실제로 일어나지도 않았고 일어날 수도 없는 일을 마치, 지금 이루어지고 있는 일인 것처럼 글을 쓰고 말하여 사람들로 하나님의 사업을 오해하도록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다 아신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얼마나 큰 위로가 되는 지요.

저는 이 글을 읽는 여러분께 인간적인 모든 생각과 편견을 내려놓고, 과연 본 선교기관에서 전하는 진리가 성경과 예언의 신의 증언과 일치 하는지, 그리고 본 선교기관을 통해 이루어지는 일들이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인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인지를 기도하시는 마음으로 살펴보시고 판단해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아울러 아래의 글들이 여러분의 이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재림교회를 남은 교회로 믿는 이유

본 선교기관은 제7일 안식일 예수 재림 교회가 하나님의 남은 교회임을 믿으며, 영혼을 구원하며 주의 재림을 준비케 하는 진리를 가진 교단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재림 교단 안에 들어온 타협과 오류와 세속화와 죄를 지적하고 그리고 그러한 분위기에서 나와야 한다고 분명히 경고해야 하나, 재림교회가 바벨론이 되었고 전체적으로 배도했으니 그 교단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예언의 신의 사상이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 세대는 재림 교단에 들어온 세속화와 오류를 배척하는 것이지 재림교회에게 주신 진리나 하나님께서 인정하신 교회를 배척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인들은 세상으로부터 분리된 특별한 백성으로, 하나님에 의해 선택되었다. 그분께서는 진리의 큰 절단기로 세상의 채석장에서 그들을 잘라내어 당신 자신과 연결시키셨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당신의 대리자로 삼으셨으며, 구원의 마지막 사업에 있어서 당신을 위한 대사들이 되도록 부르셨다. 이제까지 인간에게 위탁된 것 가운데서 가장 큰 진리의 부요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보내신 가장 엄숙하고 두려운 경고가 세상에 전해지도록 그들에게 위탁되었다.” 7T. 138

“우리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 교인들이다. 우리는 이 이름 때문에 부끄러워하고 있는가? 이것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름이다. 그 이름은 교회들의 시금석이 되는 진리들을 가리키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진리와 의를 위하여 확고한 입장을 취해야 한다.” 2SM 384.

그러므로 우리는 재림교회의 조직을 바벨론이라고 부르거나, 무조건 교단 전체가 배도했기 때문에 희망이 없다거나, 재림 교단에서 나와야 한다고 말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재림교단을 떠나서는 구원이 없다거나 조직과 연결되지 않으면 배도한 것이고 이단이라고 단정지어서도 안 될 것입니다. 교회의 조직은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하는 수단과 방법으로 사용되는 것이지 교단이 어느 개인이나 단체의 구원을 결정하거나 교리에 대해 강요할 권한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또한 재림교회에게 주어진 귀중한 진리를 재림교단만의 전유물로 간주해서도 안 될 것입니다. 우리는 위에 언급한 말씀들과 함께 아래의 경고의 말씀들도 유의해야만 합니다.

“제7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이라는 이름을 가진 일단의 사람들이 내 앞에 나타났는데, 그들은 우리를 독특한 백성으로 만들어주는 깃발이나 표지가 지나치게 뚜렷한 것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의논을 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우리의 기관들이 성공을 거두기 위한 최선의 길이 아니라고 주장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은 우리의 깃발을 내리고 우리의 믿음을 부끄러워할 때가 아니다.” 6T 144.

“제7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성소의 저울로 달려질 것이다. 그 교회는 받은 바 특권과 이점에 의하여 판정을 받을 것이다. 만일 그 교회의 영적 경험이 그리스도께서 무한한 대가로 그에게 준 특권에 일치하지 못한다면, 받은바 축복이 그에게 위탁된 사업을 수행할 자격을 그에게 갖추어주지 못했다면, “부족함이 보였다”는 선고가 그(교회)에게 내려질 것이다. 주어진 빛과 받은바 기회에 의하여 그는 판정을 받게 될 것이다.” 8T 247.

“우리는 교회 전체가 부흥되기를 바라고 있는가? 그러한 때는 결코 오지 않을 것이다. 교회 안에는 회개하지 않은 자들이 있으며 열렬하고 힘있는 기도에 연합하지 않는 자들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개별적으로 사업에 투신하여야 한다. 우리는 더욱 많이 기도하고 말은 더욱 적게 하여야 한다.”  1SM 122.

본 선교기관이 재림 교회를 남은 교회로 믿는 이유는 재림교회가 진리를 가진 교회이기 때문이며, 그 안에 진리대로 사는 무리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재림교단의 학교들에서 신신학이 가르쳐지고 더러는 예언의 신의 영감을 부인하는 분들도 있고, 심지어 창조론을 부인하는 대학의 교수들도 있는 것이 사실이나, 그럼에도 희망이 있는 것은 그 안에 하나님이 맡겨주신 진리에 충실하고자 하는 목사님들과 백성들이 존재하고 있음을 인함이며 그런 분들이 많이 일어나길 기도하고 소망하는 바입니다.

(다음 기사[마지막 세대가 믿는 교회관]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Family Sites

통합 사이트sostv.net